티스토리 뷰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황홀하게 물들어가는 단풍을 보지 않으면 그 해는 그 아름다운 풍경을 볼 기회를 잃게 되는 것입니다. 단풍 명소로 유명한 전라북도 정읍 내장산 당일치기 후기를 올려드리니 여행 계획을 짜는 데 참고해주세요!
1. 여행비용 & 소요시간
저는 웹투어 내륙여행 상품을 이용해서 당일치기로 내장산에 다녀왔어요. 이렇게 다녀오면 가장 좋은 점이 저렴한 비용입니다. 엄마와 함께 다녀왔는데 인당 37,000원만 있으면 갈 수 있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아도 다녀올 수가 있죠. 가성비 여행입니다. 전세버스 타고 가니 운전 안해도 됩니다.
다만, 단체여행 특성상 모집인원이 채워져야 출발합니다. 지금은 25인이 채워져야 출발하네요. 단풍 절정 시기에는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아 충분히 채워집니다.
소요시간은 언제 여행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저는 단풍 절정 시기에 다녀와 가는데만 5시간 걸렸습니다^^; 아침 7시 정도에 잠실운동장에 모여서 버스타고 출발했어요. 거의 다 와서 내장산 입구 주차장 들어가는 길이 좁아서 붐빕니다. 지금 길찾기 소요시간 검색해보니 자동차로 3시간 40분 정도 나오네요.
2. 위치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로 1207
3. 여행시기
작년 11월 5일에 다녀왔는데요. 그 때(11월 초순)가 내장산 단풍 절정 시기였어요. 왠지 도로에 차들이 많더라구요^^;; 그저 아름다운 단풍을 보러 가기 위해 고른 날짜일뿐인데. 오고 가는 길에 고생을 덜 하시고 싶다면 이 시기는 살짝 피해주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힘들었거든요 ㅠ
여행코스에 내장산 다음으로 전주한옥마을도 예정되어 있었는데 교통상황이 너무 안좋아서 한옥마을은 못 갔어요. 덜 붐비는 시기에 가서 한옥마을도 구경하면 좋았을 것 같아요.
4. 감상 포인트
사람이 많은 데는 이유가 있어요. 단풍이 절정이라 정말 황홀하더라구요. 어디서 찍어도 그림이 됩니다.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싶은 분들 환영합니다. 사진 잘 못 찍는 저도 많이 찍었습니다.ㅎㅎ
- 코스 : 주차장에 내려서 보이는 길을 쭉 따라 올라가시면 되서 길을 헤맬 일은 없습니다. (사람들도 많아서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저는 등산을 하러 온 것이 아니므로 산책 코스다 생각하고 걸어갔는데 생각보다 올라가다 보면 힘이 듭니다. 케이블카도 있으니 운동에 소질이 없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에피소드 : 저는 운 좋게도 엄마와 제가 같이 있는 모습이 보기 좋다면서 사진을 멋지게 찍어주신 분을 만났습니다. 고생고생해서 왔지만 이런 추억이 남으니 여행이 좋은 거겠죠? 아래 왼쪽 사진인데 보고 있으면 평화로운 가을날의 오후가 느껴집니다.
- 꼭 방문해야 할 곳 : 내장사(내장산 절)는 필히 방문하셔야합니다. 우화정을 지나 계속 올라가다 지칠 때 즈음 절 입구가 보이기 시작하는데 그곳이 내장사입니다. 제일 예쁜 단풍은 내장사에 있습니다! 인생사진 남겨보세요.
5. 참고해야 할 사항
- 11월 초순에 가면 날씨가 제법 춥습니다. 여러 겹 챙겨 입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 관광지라 먹거리들이 제법 비쌉니다. 날씨도 추우니 휴대하기 쉬운 따뜻한 음료나 간단한 음식을 챙겨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맛집은 아시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내장산 주차장에서 내려서 입구에 식당가가 있는데 제일 무난해 보이는 곳에 가서 무난하게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이렇게요
- 저의 여행 후기를 참고하셔서 더 멋진 내장산 단풍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