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만 있기 갑갑할 때는 나들이를 가야죠. 그대로만 따라해도 성공하는 서울 가볼만한 곳 창덕궁 당일치기 코스에 대해 알려드리니 혼자서, 둘이서 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되세요!

 

창덕궁 후원 예약하는 방법

창덕궁 후원은 창덕궁의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아름답기로 유명한 창덕궁 후원은 아무때나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후원관람을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예매도 생각보다 치열하고 빨리 매진됩니다. 현장발권 생각하고 가시면 입장이 어려워요. 그럼 예약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전준비 : 간편회원가입하기

(로그인 누르면 가입화면 뜸)

2. 원하는 날짜 및 시간 선택

(관람희망일 6일 전 오전 10시 선착순 예매)

 

 

 

 

창덕궁 후원 예매창덕궁 후원예매창덕궁 후원 모바일티켓
로그인 - 간편회원가입 - 원하는 날짜 시간 선택 - 예약완료

 

 

● 언어권별 예매(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외국인 관람시간에는 외국인 동반자가 있는 경우에만 내국인 2명까지 입장 가능

● 예매가능인원 : 후원은 1일 1회 최대 10명까지

● 입장료 : 대인 5,000원, 소인(만7세~만18세) 2,500원

   무료입장 대상 확인하기

● 취소/환불규정 : 관람시작시간 2시간 전까지만 위약금 없음

   예매가 힘들 때는 취소표를 줍줍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창덕궁 한복 대여 후기

창덕궁 등 궁궐은 한복입고 입장하면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하지만 입장료 때문은 아니고 지난번 경복궁 갔을 때 모녀가 사이좋게 한복입고 돌아다니는 걸 보니 한번 입어보고 싶더라구요.

 

주변에 한복대여점이 여러 곳 있는데 저는 창덕궁과 안국역에서 가까운 별궁터한복 안국점에서 한복대여 했어요. 예약하면 30분 추가 서비스가 있습니다. 머리도 땋아주시고 댕기와 머리장식도 해주십니다.

별궁터한복 안국점 예약하기

 

한복모녀한복대여한복대여
한복입고 찍은 사진 - 한복대여

저는 아빠, 엄마 모시고 갔는데 관심없다던 엄마도 보더니 같이 한복대여를 하셨어요. 덕분에 멋진 사진과 추억을 남겼네요! 저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창덕궁 포함 여행 코스 추천

안국역 >> (한복대여점) >> 돈화문 >> 후원입구 >> 창덕궁 후원관람 (소요시간 약 70~90분) >> (한복반납) >> 점심식사 >> 카페 >> 인사동 거리구경

부모님 모시고 다닌다고 너무 힘드시지 않게 동선을 짰는데 아주 괜찮았어서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 인근 지하철역 : 안국역 (돈화문까지 도보 10분이내)

● 돈화문 ~ 후원입구:  도보 15분이내. 예약시간보다 늦게 오시면 안됩니다.

● 한복대여는 제가 해보니 도착해서 옷고르고 머리만지고 하는데 4~50분 정도 걸렸어요. 저는 추석 당일 아침 9시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대기인원이 있었어요!


● 모바일티켓으로 바로 입장했어요.

● 후원관람시작시간이 해설시작시간과 같습니다. 자유관람도 가능합니다. 저는 후원에 처음와서 해설을 같이 들었는데 설명도 재미있게 해주시고 좋았습니다.

창덕궁 관람 코스
창덕궁 관람 코스

 

 

 

 

● 가는데마다 아름다워서 해설들으랴 사진찍으라 바빴습니다.

부용정 - 존덕정 - 부용정
영화당 -존덕정

사극 드라마에 나왔던 장소들이 보입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중전마마 옷을 대여해볼 걸 그랬습니다^^

 


 

● 점심식사는 안국역 근처 '북촌도담'이라는 곳에 김치찜을 먹었습니다. 안국역 근처에 식당이 꽤 있고 도보로 10분 이내로 갈 수 있어요.

 

● 조금만 걸어가면 시원한 팥빙수와 전통차가 있는 카페들이 나옵니다.

● 인사동 거리가 오랜만에 오니 구경할 게 많습니다. 눈돌아가요.

 

 


 

이렇게 하루를 즐겁게 보냈습니다. 다만 창덕궁 전각구경을 못해서 아쉽네요. 그래도 너무 좋았어요. 창덕궁이 단풍명소라고 하니 단풍시즌에 다시 예약할겁니다! 야간개장도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