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님께서 꼭 한 번 가보고 싶어하시는 청와대 관람신청방법, 직접 다녀온 후기, 입장료, 청와대가는길, 주변 맛집정보까지 한 번에 모아봤습니다. 가볍게 나들이가기 좋은 장소로 추천합니다.
바로 청와대 관람신청(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목차
1. 청와대 관람신청 간단예약방법
2. 청와대 입장료/ 가는길
3. 청와대 관람후기
4. 청와대 근처 맛집
청와대 관람신청 간단예약방법
청와대가 일반인들에게 처음 개방되어 예약이 치열할 때 운좋게 당첨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때맞춰 아버지가 코로나 확진되셔서 못가서 아쉬웠는데요. 다시 청와대 관람신청하여 다녀왔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관람신청하기 > 예약하기로 들어가서 예약일자를 고르고 휴대폰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를 하시면 예약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일자 고르는 화면으로 바로 들어가고 싶으시면 아래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관람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설연휴, 명절연휴 등 방문인원이 많은 기간에 가고자 하는 경우에는 위의 청와대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꼭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4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매일 자정에 갱신됩니다.
◎ 당일예약도 가능하며 입장시간 10분전까지 해주셔야 합니다.(선착순)
- 입장시간 : 9:00/ 10:30/12:00/ 13:30/ 15:00/ 16:30
◎ 관람인원 : 가족 단위 방문시 1인이 신청하여 가족 모두 입장 가능합니다.
- 최대신청가능인원 : 6명 (다자녀가구의 경우 주민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으면 인원 초과해도 입장 가능)
청와대 입장료/ 가는길
청와대 관람신청방법과 함께 아래에서 입장료, 관람시간, 준비물, 청와대 가는길 정보도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입장료 : 무료
◎ 관람시간
- 3월 ~ 11월 : 오전 9시 ~오후 6시 (오후 5시 30분 입장마감)
- 12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오후 5시 입장마감)
- 매주 화요일 휴관 (단,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화요일은 운영하고 그 다음날 휴관함)
◎ 준비물 : 신분증, 입장 바코드(예약자에게 당일 문자발송)
- 14세 미만 청소년, 어린이는 신분증 없이 보호자와 동반하면 됩니다.
◎ 청와대 가는길
청와대는 정문이나 춘추문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정문은 경복궁역에 가까이 있으며, 4번출구로 나와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01A번을 타고 청와대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청와대 춘추문은 같은 01A번 버스를 타고 춘추문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정문과 춘추문에서 현장 입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주변에는 여러 궁궐들이 있어 함께 가보기 좋습니다. 특히 창덕궁은 계절마다 아름다우며 관람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쾌적한 나들이가 가능하니 아래를 참고하시어 꼭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청와대 관람후기
저는 정문으로 입장해서 한 바퀴 도는 코스를 택했고, 기본적으로 관람코스가 복잡하지 않습니다. 가볍게 나들이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엄마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걸 원하셔서 그냥 한 바퀴 돌았는데 청와대 관람해설과 같이 들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 관람해설시간을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확인해주세요.
영빈관은 외국 손님이 왔을 때 회의나 연회를 하던 건물이라고 합니다.
작은 문을 통해 들어가면 영빈관 건물이 나오는데 앞이 탁 트여있어 사진 찍기 좋습니다. 이 때는 내부 출입이 불가능해서 아쉬웠어요.
다음은 청와대 건물관람의 하이라이트 본관입니다.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공간이죠. 멋들어진 큰 중앙계단이 구경할만하고 역대 대통령 및 영부인 사진이 있는데 다들 사진을 찍으시더라고요.
본관이 제일 볼거리가 많았는데 입구에서 대기줄이 좀 있었습니다. 뉴스에서 많이 본 장소도 여기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본관 내부에서 창문을 통해 밖을 보니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외부 전경도 멋있습니다.
대통령 관저 내부에는 들어갈 수 없었고 외부에서 들여다볼 수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저 한 바퀴 도는 것도 운치있고 정원에 있는 커다란 나무도 멋있었습니다.
청와대 안에서 오케스트라, 국악공연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도 볼 수 있어서 미리 공연일정을 확인하신 뒤 청와대 관람신청을 하고 함께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버튼을 확인하시면 청와대 공연프로그램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청와대 관람은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으므로 오신김에 주변에 있는 북촌한옥마을, 삼청동거리, 통인시장 등을 같이 방문하신다면 더 알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겠습니다.
청와대 주변 가볼만한 곳이 궁금하시면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근처 맛집
청와대를 둘러보고 오랜만에 엄마가 함박스테이크가 먹고 싶다고 하셔서 부띠끄경성이라는 식당에 방문했어요. 춘추문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서 좋았습니다.
돌솥함박스테이크를 먹었는데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위치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역시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을 모시고 간다면 한식당 맛집에 간다면 더욱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청와대 근처 한식당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보시면 주변 한식당을 한눈에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가족 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